배운 내용 🏃
변수와 상수
변수 : 변하는 저장공간
접시라는 공간에서 내가 먹을 음식을 자유롭게 담았다가 먹어 치우고
다시 다른 음식을 담는걸 반복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Java 프로그램에서 저장하는 대부분의 값들은 변하는 것. 즉, 변수 이다.
상수 : 변하지 않는 저장공간
냄비에는 찌개를 담아놓고 식사를 다할때까지 다른걸 담지 않는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저장공간의 종류 (변수 타입)
논리형 변수 : boolean // True/False 값만 저장
문자형 변수 : char // ‘A’, ‘1’ 와 같은 문자 하나만 저장합니다
정수형 변수 : byte, short, int, long // 0,1,2,99 와 같은 정수형 숫자값을 저장
byte : -128 ~ 127 범위의 숫자만 저장 가능합니다.
short (2byte) 는 -32,768~32,767 범위의 숫자만 저장 가능합니다.
int (4byte) 는 -21억~21억 범위의 숫자만 저장 가능합니다.
long (8byte) 은 9백경 정도의 매우 큰수를 저장 가능합니다.
실수형 변수 : float, double // 0.123, 0.99999 와 같은 소수점 실수값을 저장합니다.
float (4byte) : 3.4 * -10^38 ~ 3.4 * 10^38 (long 보다 큼)범위의 숫자 저장이 가능
double (8byte) : 1.7 * -10^308 ~ 1.7 * 10^308 (long 보다 큼)범위의 숫자 저장이 가능
참조형 변수
문자열 변수 : String // “Apple”, “텍스트” 와 같은 문장을 저장
그 외 : Object, Array, List … // 객체, 배열, 리스트와 같은 단일 저장공간에 담을 수 없는 값을 저장
래퍼 클래스
래퍼 클래스(Wrapper Class) 라는 말 그대로 “기본형 변수를 클래스로 한번 랩핑(감싸는) 변수” 라고 생각
박싱 VS 언박싱
기본 타입에서 래퍼 클래스 변수로 변수를 감싸는 것을 “박싱” 이라고 부르며
래퍼 클래스 변수를 기본 타입 변수로 가져오는 것을 “언박싱”이라고 부릅니다.
왜, 굳이 래퍼 클래스를 사용하는 건가요?
클래스는 객체지향 언어인 Java 의 핵심기능 ,
그렇기 때문에 클래스로 변수를 관리하면 객체지향의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 !
문자와 문자열
문자 (char) // 문자 한개만 저장하며 따옴표를 사용하여 값을 지정 (ex. ’A’)
문자열 (String) // 문자 여러개를 문장형태로 저장하며 쌍따옴표를 사용하여 범위를 지정합니다. (ex. “ABCDEFG”)
Stack 영역 vs Hap 영역
입력&출력
입력 : Java 프로그램에서는 기본적으로 Scanner.in 객체의 next() 명령을 사용해서 입력받는다.
출력 : Java 프로그램에서는 기본적으로 System.out 객체의 println() 명령을 사용해서 출력한다.
변수 타입별 크기 순서
마무리🔥
int와 long의 범위가 저렇게 큰지 처음 알았다
변수와 상수 , 입출력 등 기초를 배웠다 기초가 제일 중요하니 안까먹게 한번에 확실히 공부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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